KMCA 로고 png.png

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807 K현대미술관

Tel. 02-2138-0952~3

K현대미술관 / 사업자등록번호 : 215-87-16648

© 2016 K Museum of Contemporary Art | All Rights Reserved 

  • Facebook
  • Instagram
News

몽환적인 이미지, 피에르앤쥘의 작품세계

January 10, 2019

십수 년 전 처음 마주했던 피에르앤쥘(Pierre et Gilles)의 작품은 강한 비주얼로 뇌리에 박혔다. 과장된 표현, 몽환적인 연출과 키치적인 분위기는 그 자체로 탄성을 자아내게 했고, 한동안 그 충격에서 벗어날 수 없었다. 

프랑스 아티스트 듀오 ‘피에르 & 쥘’의 사진 회화

January 09, 2019

  • K현대미술관서 1977년 초기작부터 최근작까지 200여 점 전시

가수 씨엘이 여신과 같은 자태를 드러낸 화면이 보인다. 사진 같기도, 회화 같기도, 현실 같기도, 환상 같기도 한 모호한 매력을 드러내는 이 화면을 만든 주인공은 프랑스 아티스트 듀오 피에르와 쥘이다.

화려하면서도 발칙한 상상력 속 묘한 동성애 코드가…

January 07, 2019

  • 佛 예술가 듀오 ‘피에르&질’전

사진 위에 그림을 그려보면 어떨까? 누구나 한 번쯤 해 보았음 직한, 또는 어린 시절 실행에 옮겨 보았다가 부모님의 불호령을 듣기도 했던 상상이다. ‘사진 회화’의 대명사로서 화려하면서도 발칙한 상상력을 추구하는 프랑스 예술가 듀오 ‘피에르 & 질’이 대표작 211점을 망라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 전시를 갖는다.

[Art&History] 양 한 마리만 그려줘

October 11, 2018

사막에 비행기가 추락하면서 조종사가 어린왕자를 만난 이야기를 담은 생텍쥐페리의 소설 ‘어린왕자’. 어린왕자를 통해 작가는 욕심에 사로잡혀 의미 없는 삶을 사는 현대인들을 비판한다.

소설 속 어린왕자가 현대미술 작품으로 다시 태어났다. K현대미술관(서울 강남구)은 동아일보와 공동 주최로 ‘나의 어린왕자에게’ 전시를 열었다. 내년 1월 27일까지 진행되는 이 전시에는 국내외 작가 20여 명이 만든 그림, 비디오게임, 영상 등의 작품이 전시된다.

‘청춘의 유쾌한 반란’… K현대미술관, ‘이상한 나라의 괴짜들 : Geek Zone’展

April 11, 2018

K현대미술관이 젊은 작가들의 독창성에 주목하는 전시를 잇달아 내놓고 있다. 
K현대미술관에서는 지난 7일부터 ‘Geeky Land: 이상한 나라의 괴짜들’展의 두 번째 릴레이 전시 ‘이상한 나라의 괴짜들 : Geek Zone’展이 진행 중이다.